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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용약관

제 1 장 총 칙

제 1조 (목적)

본 약관은 주식회사 LG유플러스(이하 LG유플러스라 합니다.)가 제공하는 스마트드론 서비스 포털 web 사이트(이하 "서비스"라고 합니다.)를 이용함에 있어 이용조건 및 절차에 관한 사항과 기타 필요한 제반사항의 규정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조 (약관의 효력 및 변경)

  • 본 약관은 서비스 홈페이지(smartdrone.uplus.co.kr)에 게시하여 공시함으로써 효력을 발생합니다.
  • LG유플러스는 약관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 약관과 함께 홈페이지에 최소 적용일자 7일전부터 적용일자까지 고지합니다. 다만, 이용자에게 불리하게 약관의 내용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적용일자 30일전부터 고지합니다.
  • 본 약관의 적용기간은 고객이 서비스 회원 가입을 완료한 때부터 서비스 회원 탈퇴 시점까지로 규정합니다.
  • LG유플러스가 제2항에 따라 약관 변경을 고지하면서 고객에게 약관 변경 적용일까지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아니할 경우, 약관의 변경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한다는 내용을 고지하였음에도 고객이 명시적으로 약관 변경에 대한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아니하면, LG유플러스는 고객이 변경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 고객은 제2항의 변경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서비스 이용을 중단하고 회원 탈퇴를 할 수 있습니다.

제3조 (약관 외 준칙)

  • 본 약관은 서비스 홈페이지 이용에 관한 사항을 정하기 위함이며, 그 외 실제 드론 기체, 관제, 영상 서비스 등의 계약 및 이용은 ‘스마트드론 서비스 이용약관’이 적용 됩니다.
  • 본 약관에 명시되지 아니한 사항에 대해서는 관계 법령, 본 약관의 취지 및 동종업계의 관행에 따라서 해석 적용됩니다.

제4조 (용어의 정의)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는 다음과 같습니다.

  • 스마트드론 서비스 포털 web 사이트: LG유플러스가 무인비행장치(이하 “드론”으로 명시)및 관련 상품 소개, 초기견적산출, 기타 관련 정보 등을 제공하기 위하여 운영하는 web 기반 포털 서비스(smartdrone.uplus.co.kr)를 말합니다.
  • 개인회원, 법인회원, 제휴사 회원 : 개인회원은 개인의 명의로 가입 신청을 하고 개인의 자격으로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회원을, 법인회원은 법인의 명의로 가입신청을 하고 법인의 자격으로 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을, 제휴사 회원은 LG유플러스 당사와 제휴사 자사의 목적 달성을 위해 본 서비스를 이용하는 제휴사 회원을 지칭 합니다.
  • 고객: 제 2항의 유형에 따른 회원과 비회원으로 서비스를 이용하는 모든 사용자를 통칭하여 고객이라 합니다.
  • 회원탈퇴 : 이용자가 서비스를 더 이상 사용하고 싶지 않을 경우 web 사이트를 통해 회원 탈퇴 행위를 실시하는 의사표시를 말합니다.
  • 게시물 : 고객과 관리자가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서비스상에 게시한 글, 댓글, 메모, 음성, 음향, 사진, 동영상 및 각종 파일과 링크 등을 의미합니다.
  • 상품 가예약 : LG유플러스가 제공하는 드론 서비스를 이용 하고자 할 경우 사전에 web 사이트를 통해 서비스 사용이 가능한 일정인지를 확인하는 작업으로, 기상 상황이나 비행불가 지역, 상품의 재고현황 등의 사유에 따라 가예약 완료에도 불구하고 이용이 불가할 수 있으며, 실제 이용을 위해서는 별도의 계약체결 절차가 필요합니다.최종 이용 가능 여부는 상품가예약 완료에 의해 이용 확정 되는 것이 아니며, 제반 사항에 따라 고객에게 메일이나 전화, 문자메세지 등으로 최종 이용 가능 여부를 회신 합니다.

제 2 장 서비스 이용계약

제5조 (이용계약의 성립 및 체결)

  • 이용계약은 서비스 이용을 원하는 고객이 LG유플러스 드론 서비스 포털 홈페이지의 회원가입 신청절차에 따라 온라인양식에 필수 입력사항을 기재한 후 이용신청을 하여 회원 가입이 완료된 때 성립합니다.
  • 비회원의 경우 홈페이지 사용이나 정보 취득에 제한은 없으나, 홈페이지 내의 일부 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을 수 있습니다.
  • 이용신청고객이 미성년자 또는 한정치산자인 경우에는 신청자 부모 또는 법정대리인으로 하여 이용신청을 하여야 합니다.

제6조 (서비스 이용 신청)

  • 회원으로 가입하여 본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이용신청고객은 LG유플러스에서 요청하는 제반 정보(이름, 이메일주소, 연락처 등)를 제공하여야 합니다.
  • 이용신청 시 허위정보를 제공해서는 아니 되며, 허위정보로 인해 발생하는 문제에 대해서 LG유플러스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모든 회원은 반드시 회원 본인의 이름, 이메일주소, 전화번호 등을 제공하여야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으며, 실명으로 등록하지 않은 사용자는 일체의 권리를 주장할 수 없습니다.
  • 타인의 명의(이름, 이메일주소)를 도용하여 이용신청을 한 회원의 모든ID는 삭제되며, 관계법령에 따라 처벌 받을 수 있습니다.

제7조(이용자 ID등의 관리)

  • LG유플러스는 본 약관의 주요내용을 서비스에 게시하고 이용자의 동의를 받아 회원가입 완료처리를 합니다.
  • 이용자 ID는 원칙적으로 변경이 불가하며 부득이한 사유로 인하여 변경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해당 ID를 해지하고 재가입해야 합니다.
  • 이용자는 이용자 ID 및 비밀번호에 대한 관리책임이 있으며, 서비스 이용상의 과실 또는 제3자에 의한 부정사용 등으로 인하여 발생하는 모든 불이익에 대한 책임을 집니다.

제 8조 (회원 탈퇴 및 이용제한)

  • 서비스 이용 해지를 희망하는 고객은 서비스 홈페이지를 통해 회원 탈퇴를 신청해야 합니다. 다만, 각 서비스 별로 별도의 해지절차를 규정하고 있는 경우, 서비스 별 해지절차를 따릅니다.
  • 고객의 해지요청에 따라 회원 탈퇴 후 발생된 고객정보 소실에 대한 책임은 고객에게 있으며, LG유플러스에 이로 인한 손해배상을 청구할 수 없습니다.
  • 해지신청 접수 시 이용자의 계정은 해지상태로 즉시 변경되어 접속이 제한됩니다.
  • 해지상태의 이용자 계정 및 저장된 데이터와 게시물은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 하는 사유로 인하여 해지신청월을 기준으로 하여 익월 말일까지 일괄 삭제 처리됩니다.
    다만, 고객이 작성한 게시물이 다른 고객에 의하여 공유 기능으로 게시된 경우 다른 고객의 정상적 서비스 이용을 위해 필요한 범위 내에서 서비스 내에 삭제되지 않고 남아 있게 됩니다.
    • 해지신청 고객의 불가피한 사유로 인한 해지복구를 요청하는 경우
    • 해지신청 고객의 각종 문의 접수 시 이력 확인을 위하여 일정 기간 동안 정보 보관이 필요한 경우
    • 기타 이용자 및 LG유플러스에 의하여 해지신청자의 정보에 대하여 일정 기간 보관이 필요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 이용자의 계정 및 계정 내에 저장된 데이터와 게시물에 대한 책임은 각 이용자에게 있으며 이용약관 제12조(이용의 제한) 규정에 부가하여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행위를 금지하며, 이에 해당하는 경우 LG유플러스는 사전통지 없이 이용계약을 해지(사용자계정 삭제)하거나, 자료삭제 또는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의 이용을 제한하여 중지할 수 있습니다.
    • 허가받지 않은 음란물이나 불온한 내용에 관한 데이터와 바이러스에 감염된 데이터, 타 이용자에게 피해를 줄 수 있는 데이터의 저장, 전송, 조회 등의 행위
    • 네트워크 또는 서비스에 영향을 주는 행위
    • 사용권한이 없는 타계정으로의 접근, 조회, 복사, 변경, 삭제, 공유하는 행위
    • 서비스에 위해를 가하는 등 건전한 이용을 저해하는 경우
    • 회사의 서비스 정보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없이 복제 또는 유통 시키거나 본 서비스를 상업적으로 이용하는 경우
  • LG유플러스는 회원이 1년 동안 로그인을 하지 않는 경우 해지 30일 전까지 이메일 또는 이와 유사한 방법으로 통지한 후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제 3 장 서비스 종류 및 요금

제9조 (서비스의 종류)

  • LG유플러스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는 다음 각호로 합니다.
    • 상품 가예약 서비스 : LG유플러스가 제공하는 드론 서비스를 이용 하고자 할 경우 사전에 web 사이트를 통해 서비스 사용이 가능한 일정인지를 확인하는 작업으로, 기상 상황이나 비행불가 지역, 상품의 재고현황 등의 사유에 따라 가예약 완료에도 불구하고 이용이 불가할 수 있으며, 실제 이용을 위해서는 별도의 계약체결 절차가 필요합니다. 최종 이용 가능 여부는 상품가예약 완료에 의해 이용 확정 되는 것이 아니며, 제반 사항에 따라 고객에게 메일이나 전화, 문자메세지 등으로 최종 이용 가능 여부를 회신 합니다.
  • 서비스의 추가
    • LG유플러스는 상기서비스 이외 새로운 서비스를 추가로 제공할 수 있으며, 신규서비스는 본 약관에 근거하여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 신규서비스 제공에 필요한 세부 이용약관은 각 서비스 신청시 홈페이지에 공지되며, 본 약관과 상이한 내용은 서비스 별 세부이용약관이 우선 적용됩니다.
  • 고객에게 필요한 주요 서비스의 변경사항은 본 약관 2조의 규정에 따라 공지합니다.
  • 본 약관상의 서비스 내용의 변경이나 요금의 변경은 서비스 web 사이트 공지사항 및 서비스 이용약관에 공지합니다.

제 4 장 서비스 이용 및 이용제한

제10조 (서비스 이용)

  • 서비스 이용은 web 사이트에서 회원 가입 후 즉시 사용 가능합니다.
  • 서비스 이용시간은 LG유플러스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불가능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연중무휴 1일 24시간을 원칙으로 합니다. 단, 서비스 안정화를 위한 서비스 설비의 점검 등 회사가 정한 날이나 시간 또는 부득이한 사정에 의한 경우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 LG유플러스는 고객이 서비스 이용에 필요한 다음 각 호의 사항을 공지하여야 합니다.
    • 고객지원(이용, 요금, 장애처리 등) 연락처
    • 정기/비정기 점검 실시계획
  • 고객은 LG유플러스에서 제공받은 서비스를 제3자에게 재판매 할 수 없습니다. 다만, 재판매 목적으로 별도 계약이 체결된 경우는 제외합니다.
  • 상기 4항의 "재판매"라함은 LG유플러스로부터 제공받은 서비스 중 그 일부 또는 전부를 신청자 이외 제3자에게 영리를 목적으로 제공하는 행위를 말합니다.
  • LG유플러스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 중에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정보에 대하여 전자우편, 서신, SMS 등의 방법으로 제공할 수 있으며 회원은 원하지 않을 경우 개인정보 조회 및 변경 메뉴에서 수신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단, 서비스 이용 관련 결제안내/정책변경/장애/공지사항 등 필수 주요내용은 수신거부 여부와 무관하게 발송됩니다.
  • LG유플러스는 고객의 게시물이 관련 법 위반 내용을 포함하여 권리자의 신고가 있을 경우 관련 법이 정한 절차에 따라 게시물의 게시 중단 및 삭제 등을 고객에게 요청 할 수 있으며 권리자의 신고가 없더라도 게시물이 관련 법을 위반하거나 타 고객의 권리를 침해한다고 인정할 만한 사유가 있을 경우 해당 게시물에 대해 게시 중단 및 삭제 등 임시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제11조 (휴면계정의 관리)

  • LG유플러스는 서비스를 장기간 동안 이용하지 아니한 무료회원의 정보보호 및 원활한 서비스 운영을 위해서 휴면계정 관리정책을 실시합니다.
  • 회원이 1년 동안 로그인을 하지 않는 경우, LG유플러스는 해당 회원의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하거나 다른 회원의 개인정보와 분리하여 별도로 저장·관리할 수 있으며, 서비스 이용계약이 해지되는 경우에는 저장된 회원의 모든 데이터와 개인정보, 서비스에 게시된 글이 삭제됩니다. 이용계약의 해지로 인한 데이터 또는 게시물의 손실에 대한 모든 책임은 회원이 부담합니다.
  • 휴면계정 관리 규정에 따라 이용계약이 해지되거나 개인정보를 분리하여 별도 저장·관리하는 경우, 시행 30일 전까지 해당 회원에게 전자우편 또는 이와 유사한 방법으로 통지합니다.

제12조 (이용의 제한)

  • LG유플러스는 국가비상사태, 서비스 설비의 장애 또는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으로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을 때에는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정지할 수 있습니다.
  • LG유플러스는 고객의 서비스 이용내용이 다음 각 호의 1이상에 해당할 경우에는, 이에 대한 개선을 요구할 수 있으며, 개선되지 않을 경우 사전통지 없이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 국익 또는 사회적 공익을 저해할 목적으로 이용되는 경우
    • 범죄적 행위 및 미풍양속, 공공질서에 반하는 행위에 해당하는 경우
    • 타인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타인에게 불이익을 주는 행위
    • 불법선거운동과 관련하여 선거관리위원회로부터 유권해석을 받은 경우
    • 안정된 서비스 운용을 저해할 수 있는 다량의 정보전송 및 광고성 정보를 전송 또는 매개하는 행위
    • 전산,정보 기기의 오동작을 유발시킬 수 있는 컴퓨터 바이러스 프로그램을 유포하는 행위
    • 기타 관련 법령이나 LG유플러스가 정한 이용조건에 위배되는 경우
    • 통신물 내용이 불법통신에 해당되는 경우
    • 기타 제21조에 정해진 고객의 의무를 위반한 경우
  • LG유플러스는 본조 제2항 관련 이용제한 이후에도 계속 개선되는 않은 경우, 일정기간 유예기간을 거쳐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이 때 LG유플러스는 이 사실을 신청자에게 전자우편, 서면 또는 유선을 통해 통보합니다.

제 5 장 의무와 책임

제13조 (LG유플러스의 의무)

  • LG유플러스는 이용고객으로부터 제기되는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에는 즉시 처리하여야 합니다. 다만, 즉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이용 고객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서면 또는 유선 등으로 통보하여야 합니다.
  • LG유플러스는 서비스 제공과 관련하여 취득한 이용고객의 정보를 본인의 사전 승낙 없이 타인에게 누설 또는 배포할 수 없으며 상업적 목적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다만, 관계법령에 의한 수사상의 목적으로 관계기관으로부터 요구받은 경우나 방송통신심의위원회의 요청이 있는 경우에는 그렇지 않습니다.
  • LG유플러스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고객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 관련 법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이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14조 (고객의 의무)

  • 고객은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지 않아야 합니다.
    • 타인의 ID 또는 비밀번호를 부정하게 사용하는 행위
    • 허위 사실의 게제 등 타인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불이익을 주는 행위
    • 공공질서 또는 미풍양속에 위배되는 내용의 정보를 유포하는 행위
    • 범죄적 행위와 결부된다고 판단되는 행위
    • 지적재산권을 침해하는 행위
    • 컴퓨터바이러스 감염자료를 등록하는 행위
    • 상법 및 기타 정보통신사업법 등 관계법령에 위배되는 행위
    • 기타 서비스의 정상적 운영, 유지 등을 방해하거나 지연시키는 행위
  • 고객은 서비스 신청 당시의 고객정보에 변경이 발생하면 즉시 그 내용을 LG유플러스에 통보하여야 하며, 통보 지연으로 발생한 문제에 대해서는 LG유플러스에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고객이 LG유플러스의 설비를 분실 또는 훼손하였거나 장애를 초래하게 하였을 경우에는 그 보충, 수선 또는 기타 공사에 소요되는 비용과 이로 인해 발생되는 LG유플러스의 손해를 전액 부담하여야 합니다.
  • 고객이 제공ㆍ게시하는 모든 정보 및 자료의 저작권, 사실의 신뢰도ㆍ정확성 등의 내용과 관련하여 발생하는 문제는 고객의 책임입니다.
  • 고객은 본 약관에 규정된 이용제한사항을 행하여서는 안됩니다.

제15조 (보안 및 개인정보보호)

  • 서비스 보안은 LG유플러스를 통하여 이루어지며 LG유플러스 귀책사유로 인한 보안사고에 대한 책임은 LG유플러스에 있습니다.
  • LG유플러스는 관련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고객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하며, 고객의 개인정보 보호 및 이용에 대해서는 관련법 및 LG유플러스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이 적용됩니다.
    다만, 고객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노출된 모든 정보로 인해 발생하는 문제는 고객의 책임입니다.

제 6 장 손해배상

제16조 (손해배상 범위)

LG유플러스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고객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 관련 법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이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단, 추후 유료 서비스 추가 및 이용 시에는 손해배상에 대해 정의 후 약관에 등록 하고 고객에게 고지하여 운영 합니다.

제17조 (분쟁해결)

  • 고객과 LG유플러스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해 발생한 문제를 원만하게 해결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해야 합니다.
  • 위 1)항의 규정에도 불구하고, 분쟁으로 인해 소송이 제기될 경우 LG유플러스의 본사 소재지 법원을 관할법원으로 합니다.

제18조 (규정의 준용)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에 대해서는 상법, 전기통신사업법, 전자상거래등에서의소비자보호에관한법률 등 기타 관계법령에 의하며, 법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에 대하여는 상관례에 따릅니다.